강남구, 건강 장수 열쇠 ‘호르몬’으로 푼다…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 5월 29일 강남세브란스 안철우 교수 초청… 노화 예방 위한 호르몬 관리 노하우 전달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5월 29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대치평생학습관 5층 강당에서 ‘불멸의 호르몬으로 활기찬 노년을!’을 주제로 건강특강을 개최한다.
강남구웰에에징센터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구민, 특히 중장년과 어르신들이 노년기 건강관리에 있어 핵심 요소인 ‘호르몬’에 대한 이해를 돕고, 생활 속 실천 방법을 제시하고자 이번 특강을 기획했다.
강연은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안철우 교수가 맡는다. 안 교수는 국내 내분비 질환 분야의 권위자로, 호르몬 및 대사질환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과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강의에서는 식욕, 성장, 수면 등 건강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3대 호르몬의 변화와 관리법을 중심으로 ▲노화와 호르몬의 관계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호르몬 균형 유지법 ▲식습관과 운동의 실천 전략 등을 쉽고 정확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연은 선착순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전화(☎02-3423-7002)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단순한 건강 상식 전달에 그치지 않고 스스로 건강을 지키고, 활기찬 일상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남구웰에이징센터를 중심으로 전문성 있는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활기찬 노후 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