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태교부터 모유수유까지 육아꿀팁 전수합니다
- 2022-07-05
강남구가 관내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온오프라인 특강을 운영한다.
8월 한달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하는 '행복출산 강남가족 건강특강 3기'는 태교부터 신생아 돌보기, 모유수유 및 영유아 응급처치법 등 임신부터 출산, 육아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다룬다. 강남구보건소 1층 사랑맘건강센터 가족교육실에서 대면강의로 4회차 운영한다. 단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영상통화를 이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될 수 있다. 맑은샘 태교 연구소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한 이번 과정은 강남구에 거주하고 있는 임산부나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근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조부모 육아의 비중이 늘었다는 점을 고려한 교육과정도 개설했다. 5일에는 '신생아 돌보기'를 주제로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19일에는 '영유아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각 가정에서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과정은 ZOOM을 이옹해 비대면으로 수업한다.
육아 초반 어려움을 겪는 모유수유 가정을 위한 클리닉도 매주 수요일 열고 있다. 모유수유 과정에서 궁금했던 점이나 개선이 필요한 점을 전문가가 1:1로 상담한 뒤 해결책을 알려준다. 사전예약자를 중심으로 10시부터 12시까지 1인당 30분씩 상담한다.
특강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강남구보건소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강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02-3423-72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