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오페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강남구보건소

보건소 안내

  1. 홈>
  2. 보건소 안내>
  3. 보건소 소식>
  4. 보도기사

보도기사

“대기 없이 검사” 강남구 ‘코로나19 검사 예약 시스템’ 전국 최초 도입
 

대기 없이 검사강남구 코로나19 검사 예약 시스템전국 최초 도입

- 7.13부터 당일검사예약 통해 폭염 속 장시간 대기 불편 줄이는 신속한 검사 서비스 제공 -

그린 스마트 시티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강남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 코로나19 검사(PCR) 예약 시스템13일 전국 최초로 도입한다.

이번에 도입되는 예약 시스템은 질병관리청과 강남구보건소의 협업으로 개발됐으며, 검사자의 전자문진표부터 검체검사 결과까지 모두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정보관리시스템에 연동된다.

PCR 검사대상이라면 누구나 강남구청 누리집 또는 모바일앱 더강남을 통해 당일 검사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접수시간은 평일 9시부터 15시까지이며, 방문시간은 평일 10시부터 17시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다. 방문시간 선택 후 전자문진표 작성을 마치면 예약이 완료되고, 예약자는 PCR 검사 대상 관련 증빙자료를 지참해 선별진료소에 방문하면 즉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 시간대별 검사인원은 100명 이내로 제한한다.

구는 스마트감염병관리센터 내에 기존 현장운영 부스 이외에 예약운영 부스를 별도로 설치해 현장예약 투트랙으로 운영하되, 예약현황에 따라서 부스를 탄력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보건소 선별진료소는 검체검사가 전국에서 가장 많고, 폭염 속 장시간 대기하는 방문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예약 시스템이 꼭 필요하다민선8기 강남구는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로 살기 편한 도시 강남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관리부서
보건소대표전화(다산콜센터) / 02-3423-7200
최종수정일 : 2016-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