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오페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강남구보건소로고

보건소 안내

  1. 홈>
  2. 보건소 안내>
  3. 보건소 소식>
  4. 보도기사

보도기사

강남구, 찾아가는 직장인 마음건강 사업 ‘스마일’ 실시

강남구, 찾아가는 직장인 마음건강 사업 스마일실시

- 96일 롯데백화점 강남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우울증 검사 등 제공해 마음 돌봐 -

그린 스마트 시티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이달 6일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백화점 직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마음건강 사업 스마일을 실시한다.

직장인 마음건강 사업 스마일트레스 완화, 음 안정, 상 회복의 첫음절을 딴 줄임말로, 감정 노동의 강도가 높은 서비스업 종사자들을 직접 찾아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강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심리 지원 프로그램이다.

구는 프로그램 참가 대상자들에게 우울(PHQ-9) 및 알코올 사용 장애(AUDIT-K) 검사를 실시해 점수 결과에 따라 개별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심도 있는 정신건강 상담이 필요한 고위험군에게는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상담 치료를 연계해 준다. 에탄올 패치를 활용한 음주체질 검사도 함께 실시해 알코올 중독 등도 조기에 예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강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참가자들이 지속적으로 정신 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 캠페인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직장 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조기에 파악하고 관리하는 것은 정신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며 민선8기 강남구는 구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리부서
보건소대표전화(다산콜센터) / 02-3423-7200
최종수정일 : 2016-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