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오페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강남구보건소로고

보건소 안내

  1. 홈>
  2. 보건소 안내>
  3. 보건소 소식>
  4. 보도기사

보도기사

강남구, ‘혼자서도 잘 먹어요 건강한 강남 밥상’ 리뉴얼해 발간

강남구, ‘혼자서도 잘 먹어요 건강한 강남 밥상리뉴얼해 발간

- 올바른 식생활 정보와 1인분 기준 단백·건강·저염·저당·발효밥상 82가지 레시피 수록 -

그린 스마트 시티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균형 잡힌 식생활 홍보로 구민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제작한 ‘2022 혼자서도 잘 먹어요 건강한 강남 밥상을 리뉴얼해 23일 발간한다.

강남구는 구민들의 인스턴트 음식 섭취와 줄어든 신체활동 등 영양불균형을 초래하는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혼자서 손쉽게 건강 식단을 차릴 수 있는 레시피를 알리기 위해 지난해 12월 요리책을 만들었다.

이번에 개편된 책자에는 근손실 예방과 근육량 증가를 위한 내용이 추가됐으며, 식품별 단백질 함량 건강한 한 끼 상차림 나트륨·당 줄이기 등 식생활 정보와 1인분 기준 단백밥상·건강밥상·저염밥상·저당밥상·발효밥상 82가지 조리법 메뉴별 영양성분 등의 내용이 담겼다.

책자는 구에서 진행하는 영양 관리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며, 구 홈페이지에서 전자파일 형식으로도 볼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바쁜 일상 속 가공·인스턴트 식품 섭취가 늘고 운동량이 부족해지면서 구민의 영양 불균형과 근손실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강남구는 지속적으로 올바른 식생활 정보와 다양한 영양 관리 프로그램을 구민에게 제공해,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균형 잡힌 식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리부서
보건소대표전화(다산콜센터) / 02-3423-7200
최종수정일 : 2016-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