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오페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강남구보건소

보건소 안내

  1. 홈>
  2. 보건소 안내>
  3. 보건소 소식>
  4. 보도기사

보도기사

탁상 위 건강 코치! 2023년 강남구 건강 달력으로 건강 습관 만들자

탁상 위 건강 코치! 2023년 강남구 건강 달력으로 건강 습관 만들자

- 매달 1개씩, 112개의 건강습관 기록하고 점검할 수 있는 2023년 탁상 달력 1000개 제작 배포-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으로 도약하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 건강한 생활습관 12가지 가이드라인을 수록한 탁상 달력 1000개를 내달 2일부터 배부한다.

이 달력은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 있는 현대인에게 건강습관을 만들어 주는 건강코치 역할을 할 수 있게 기획됐다. 매달 도전할 수 있는 한 가지 건강 습관을 제안하고 잘못된 생활 습관을 왜,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알려주고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

달력은 매월 1가지씩, 12개의 건강습관을 추천해준다. 1시간에 1번씩 일어나 움직이기 이어폰 하루 60분 이내 볼륨 60%로 듣기 매일 까치발 들기 100회 하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쉬운 건강 습관이다. 달력 앞면은 체중, 수면 시간 등 자신의 건강정보와 이달의 목표와 실천 결과를 기록하고 점검하는 플래너로 쓸 수 있게 만들어졌다. 또 달력 상단의 QR코드를 통해 건강습관 콘텐츠를 영상으로 볼 수 있게 했다. 뒷면은 그달 목표한 건강습관의 필요성과 실천방법을 이미지와 함께 쉽게 소개해줘 동기 부여 역할을 한다. 달력에 수록된 콘텐츠는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라이프스타일 코칭클리닉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도움말을 제공했다.

달력을 받길 원하는 사람은 강남구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보건소 담당자에게 이메일(superman19@gangnam.go.kr)로 제출하거나 강남구 보건소 세곡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된다. 달력은 11개에 한해 선착순으로 무료 배부한다.

아울러 구는 열두 달 건강습관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내달 2일부터 한달간 건강 한달 살기특별강좌를 세곡보건지소에서 개최한다. 112일 서울대학교병원 김선신 교수의 아프지 않고 오래 사는 습관 처방강의를 시작으로 매일 건강한 척추’, ‘일상 속 틈새 운동 챙기기’, ‘스트레스 관리등 건강 전문가 6인의 9개 강좌를 준비했다.

강좌 신청은 강남구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강좌별 신청 메뉴에서 신청하거나 세곡보건지소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11월 건강강좌에 참여하는 사람에게는 열두달 건강습관 만들기탁상 달력을 증정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코로나19를 겪고 나서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열두 달 건강습관 만들기콘텐츠가 주민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강남구는 구민들의 건강한 삶을 실천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리부서
보건소대표전화(다산콜센터) / 02-3423-7200
최종수정일 : 2016-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