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오페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강남구보건소

보건소 안내

  1. 홈>
  2. 보건소 안내>
  3. 보건소 소식>
  4. 보도기사

보도기사

강남구, ‘트윈데믹’ 예방 인플루엔자 백신 15만명 무료 접종

강남구, ‘트윈데믹예방 인플루엔자 백신 15만명 무료 접종

- 코로나19와 계절 독감 동시 유행하는 트윈데믹 피해 최소화...연말까지 소아, 임신부, 어르신 등 무료 접종 실시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으로 도약하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어린이와 임신부,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등 15만명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특히 코로나19와 계절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피해를 막기 위한 정부 대응에 따라 6개월에서 만13세 이하 아동에 대한 독감 예방접종이 강조되고 있다.

접종대상은 총 149240명으로 생애 첫 접종을 하는 어린이(6개월~9세 미만)1차 접종 후 4주 간격으로 2차까지 접종하며, 그 외 아동(생후6개월~13),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은 1회 접종 대상이다. 감 백신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예방효과가 높은 4가 백신으로 지원된다.

예방접종은 보건소에 접종하거나 주소지에 상관없이 지정된 의료기관을 방문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또는 강남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하다.

또 구는 국가예방접종사업과 별도로 강남구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1487명을 대상으로 이달 17일부터 1216일까지 강남구 내 위탁 의료기관에서 2달간 무료예방접종을 진행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코로나-19가 여전히 유행하는 상황에서 트윈데믹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선제적 예방접종에 구민들께서도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리부서
보건소대표전화(다산콜센터) / 02-3423-7200
최종수정일 : 2016-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