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오페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강남구보건소

보건 사업

  1. 홈>
  2. 보건 사업>
  3. 감염병 관리

감염병 관리

강남구, ‘영양플러스 사업’으로 임산부·영유아 건강 관리

강남구, ‘영양플러스 사업으로 임산부·영유아 건강 관리

- 대상자 연중 수시 모집영양교육 및 상담, 보충식품 지원, 정기적인 영양평가 진행 -

(null)

그린 스마트 시티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대상자를 연중 모집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1회 영양교육 및 상담 2회 맞춤형 보충식품 지원 정기적인 영양상태 평가를 최대 1년 동안 제공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강남구에 거주하는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 및 영유아(등록기준 66개월 미만), 빈혈·저체중·성장부진·영양섭취상태불량 중 한 가지 이상의 위험요인이 있고, 가구의 소득수준이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여야 한다.

신청 방법과 지원 기준은 강남구보건소 영양플러스실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전화 상담 후 대면·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강남구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네이버 카페를 통한 영양교육·상담 및 대상자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신규 대상자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강남구보건소에서 대면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 관리는 평생의 건강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가급적 많은 강남구민이 사업에 참여해 영양상태 개선과 균형 잡힌 식단 관리에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