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오페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강남구보건소

진료 검진

  1. 홈>
  2. 진료 검진>
  3. 예방 접종

예방 접종

강남구, 선제‧맞춤대응으로 ‘모기·해충 없는 강남’ 만든다

강남구, 선제맞춤대응으로 모기·해충 없는 강남만든다

- 4.1~12.31까지 해충의 생태주기서식특성에 따른 선제적 맞춤형 방제 실시-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모기방제TF를 꾸려 4월부터 선제적으로 모기해충 방제 조치에 나섰다.

구는 모기해충의 생태주기별·계절별 맞춤형 방제로 각 서식지에 화학적, 물리적 방제를 실시한다. 먼저 유충단계 방제는 4~12월 다가구 밀집 주택가 정화조 13000개소에 유충구제제 투입 및 뚜껑스크린 설치 성충단계 방제는 5~6월 관내 20개 취약지역에 친환경 모기트랩 설치 봄철 월동모기 방제는 4~5월 하수관 및 복개천에 가열연막 여름철 집중모기 방제는 6~9월 유충구제제와 모기트랩 등 종합방제를 실시한다.

구는 지난 2년간 방제 민원 데이터 3675건을 분석해서, 삼성2, 역삼1동 등 민원다발지역 50개소에 4~10월 선제적 방제조치도 시행한다. 관내 공원, 하천주변지역은 집중방제를 실시하며, 실시간 모기밀도를 측정한다. 모기발생 민원접수 후 신속처리 하는 방제기동반을 운영하며, 모기·해충 방제관련 궁금한 사항은 02-3423-8299로 문의하면 된다.

정순균 구청장은 민선7기 강남구는 구청장과 구민이 11로 만나는 미미위데이트를 통해 생활 속 민원을 해결하고, ‘더강남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민원행정업무에 즉각적으로 대응해왔다모기해충 관련 민원, 실시간 모기밀도 등 정보는 온라인 스마트강남 열린 구청장실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