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오페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강남구보건소

진료 검진

  1. 홈>
  2. 진료 검진>
  3. 예방 접종

예방 접종

강남구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접종하세요”

강남구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접종하세요

- 코로나19로 보건소 업무 일부 중단128개 민간 병의원 확대, 중증 폐렴 예방효과 기대 -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보건소에서만 접종하던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폐렴구균(PPSV23) 무료 예방접종을 지난 6월부터 관내 128개 민간 병‧의원에서 시행 중이다.

구는 코로나19 검체검사를 전담하는 보건소가 예방접종 등 기존 업무를 잠정 중단‧축소하면서 올해부터 지정된 민간 병‧의원에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폐렴구균 예방접종 지원대상은 65세 이상(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가운데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자로 신분증만 지참하면 주소지 관계없이 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병·의원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nip.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09년 국내 사망원인 9위였던 폐렴은 지난해 3위를 차지할 정도로 지속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폐농양 등 합병증을 유발한다. 구는 민간 병·의원으로 접종을 확대하면서 백신 접근성을 높여 고령층의 건강안전과 코로나19에 의한 중증 폐렴 예방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양오승 강남구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을 잘 실천해주시고, 나, 너, 우리 모두의 건강을 위해 적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