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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건강관리

방문건강관리센터 운영

관내 지역주민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 전문인력이 가정에 방문하여 건강문제를 가진 가구를 파악하여 요구도에 따라 질병예방과 관리,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의료서비스 직접 제공 또는 의뢰 · 연계하며, 가족의 자가관리 능력을 개선하여 삶의 질 향상 및 포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한다.

대상 및 방법
  •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독거노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 방법: 건강면접조사표를 이용하여 건강위험요인, 건강문제와 증상조절 여부 조사하고 방문요구에 따라서 군을 분류하여 방문 간호사가 가정방문을 통하여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지원내용
  •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제공
    • 가족 및 가구원 건강스크리닝 및 방문요구도 조사
    • 문제가족의 발견, 상담 후 등록관리
    • 건강행태개선, 만성질환과 합병증 예방, 생애주기별 건강문제관리
    • 보건교육, 상담, 정보제공
    • 의료 · 복지 · 행정지원, 기타연계 등
  • 방문진료
    • 대상자중 거동이 불편하여 병원에 갈 수 없는 환자에게 진료팀이 가정을 방문하여 진료
    • 진료팀은 의사1명, 간호사1명으로 구성
    • 진료 및 투약, 검사, 상담, 보건교육, 정보제공
기초재활 서비스 등 재활관리
  • 신체적 기능이 저하된 허약노인 및 뇌졸중 방문대상에게 스스로 일상생활 수행능력 회복을 위한 서비스, 재활보조 기구 대여로 후유증 최소화 및 남아있는 기능을 최대로 개발시키기 위한 서비스 제공한다.
  • 담당 부서 : 가정 건강 관리 서비스 팀 02-3423-7122 ~ 6
  • 가정 건강 관리 서비스 센터 : 수서 센터 02-2226-8820 ~ 3, 역삼 02-563-8820
방문건강관리센터
  • 수서센터 02-2226-8820~3
  • 역삼센터 02-563-8820
  • 대치센터 02-3454-1882~3
  • 삼성센터 02-3423-72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