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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공중 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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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톱 폐업 신고

폐업 신고 원스톱 서비스
폐업 신고 원스톱 서비스란 사업자 등록과 인·허가 폐업 신고를 위해 인·허가영업 폐업 신고서는 시군구청에, 사업자등록 폐업 신고서는 국세청(세무서)에 방문해 신청하지 않고, 시군구청 또는 세무서 중 한 곳만 방문해 폐업 신고서를 제출 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2회 방문 시군구청 1회 + 국세청(세무서) 1회, 1회 방문 시군구청 또는 세무서(기관간 자료전송) 2회 방문 시군구청 1회 + 국세청(세무서) 1회, 1회 방문 시군구청 또는 세무서(기관간 자료전송)

폐업 신고 이전: 시•군•구청 및 세무서 각각 방문

폐업 신고 원스톱 서비스 시행 후: 시•군•구청 및 세무서 중 한 곳만 방문

폐업 신고 원스톱 서비스의 법적 근거, 대상 업종, 구비 서류로 구분하는 표
법적근거 민원처리에 관한법률 제14조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대상업종 49종[어디서나 민원 처리제 운영 지침 별표3]
구비서류 통합 폐업 신고서, 영업 신고(등록·허가)증 원본, 사업자등록증 원본, 신분증(법인의 경우 법인 등기부 등본, 법인 인감 증명서, 법인 인감 도장 추가 구비)

※ 대리인 방문 시 영업자의 인감 도장, 인감 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지참(법인의 대리인일 경우 법인 등기부 등본,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인감 도장, 대리인 신분증 지참)

※ 폐업 신고 원스톱 접수 창구 일원화로 접수기 관에서 폐업 신고서 등 자료를 해당 기관으로 전송(이송)한 후 담당 기관 업무 처리(접수 기관에서 일괄 처리하는 것이 아님)

사업자 등록 및 인·허가 관련 통합 폐업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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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부서
위생과 > 위생민원팀 / 02-3423-7094~8
최종수정일 :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