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오페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강남구보건소

보건소 안내

  1. 홈>
  2. 보건소 안내>
  3. 보건소 소식>
  4. 보도기사

보도기사

강남구, 의원급 의료기관 ‘감염관리인증제’ 국내 최초 도입

강남구, 의원급 의료기관 감염관리인증제국내 최초 도입

- 감염관리교육·환경소독·위생 등 세부 심사 후 우수의원선정주민 밀접한 곳까지 관리” -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올 하반기부터 감염관리에 모범적인 관내 의원급 의료기관을 발굴하는 감염관리인증제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

인증제는 신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감염관리교육·환경소독·위생 15개 세부 평가항목 준수여부를 심사하고, 가장 모범적인 곳을 감염관리 우수의원으로 선정하는 것으로, 민선7기 강남구가 감염병관리센터 설립과 함께 추진하는 품격 있는 의료서비스 사업의 일환이다.

강남구는 서울시 전체의 15%에 해당하는 2672개 의료기관을 관리하고 있으며, 25개 자치구 중 가장 많다. 또한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전국 1530개소 중 45%688개소가 관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해 10만여명의 외국인환자가 강남구 의료기관을 방문한 바 있다.

양오승 강남구 보건소장은 의료기관에 대한 인증제는 그동안 병원 및 종합병원을 대상으로만 시행됐을 뿐, 의원급 의료기관을 포함시킨 것은 국내에서 첫 사례라면서 강남구는 감염관리 인증제를 통해 주민과 가장 밀접한 일선 의료기관까지 철저하게 감염에 대비하도록 조치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리부서
보건소대표전화(다산콜센터) / 02-3423-7200
최종수정일 : 2016-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