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오페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강남구보건소로고

보건소 안내

  1. 홈>
  2. 보건소 안내>
  3. 보건소 소식>
  4. 보도기사

보도기사

강남구, 전국 최초 식품접객업 대상 에어클린 인증제 도입

강남구, 전국 최초 식품접객업 대상 에어클린 인증제 도입

- 5.20~31, 효사랑·모범음식점 등 4420개소에어컨 청소 인증 시 소독용품·위생마스크 지급 -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에어컨 청소를 실시한 관내 식품접객업소 4420개소에 전국 최초로 에어클린 인증제를 도입하고, 구민들의 건강안전 지키기에 적극 나섰다.

이번 제도는 여름철 음식점을 이용하는 구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구는 필터 교체 등 에어컨 청소를 한 식품접객업소에 소독용품·위생마스크를 지급하고 에어클린 위생업소 인증스티커를 부착한다.

대상은 관내 효사랑 음식점 240개소 모범음식점 380개소 한국외식업중앙회 강남구지회 등록 업소 3800개소로, 희망 업소는 송풍기·필터·냉각핀 등 내부까지 깨끗하게 에어컨을 청소한 후 업체에서 발급한 영수증을, 자체적으로 청소했을 경우에는 증빙 사진을 강남구보건소 위생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구는 31일까지 경로당·어린이집 등 관내 복지시설 에어컨 3392대를 일제점검하는 등 여름철 에어컨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 차단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양오승 보건소장은 내부 공기 순환에 따른 감염병 방지를 위해 에어컨 사용 시 실내 환기를 1시간 이상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리부서
보건소대표전화(다산콜센터) / 02-3423-7200
최종수정일 : 2016-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