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오페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강남구보건소로고

보건소 안내

  1. 홈>
  2. 보건소 안내>
  3. 보건소 소식>
  4. 보건소뉴스

보건소뉴스

강남구, 나·너·우리의 건강한 걷기 ‘함께 걸어요! 강남 한바퀴’ 발간
l 2020-07-16
강남구 나너 우리의 건강한 걷기 함께 걸어요 강남 한바퀴 발간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코스별로 ‘도심길’, ‘둘레길’, ‘힐링길’ 3가지로 나눠 관내 12곳의 걷기 여행길을 소개한 ‘함께 걸어요! 강남 한 바퀴’ 자료집을 14일 발간했다.

이번 자료집은 90쪽 분량의 ‘나, 너, 우리가 함께하는 건강한 걷기’를 주제로 제작됐으며, 강남구 곳곳의 역사·문화를 느끼고 힐링할 수 있는 양재천 18㎞와 대모산 둘레길 27㎞ 등을 탐방할 수 있게 돕는다.

특히 봉은사와 선정릉역이 포함된 ‘도심길’은 ‘도심 청정길-탄천 뚝방길-청담 나들길-건강 시그널길-건강 드림길’ 코스로 강남의 문화와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양재천, 물굽이공원이 있는 ‘둘레길’은 ‘명품·생태 하천길-정상·둘레 숲길’ 코스로 하천과 숲, 공원 등을 소개하며, ‘힐링길’은 ‘대모산 치유 숲길과 맨발 치유길-도곡 치유 숲길’ 코스로 안내한다.

아울러 강남구 걷기 여행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하철역으로 구성됐으며, ‘더강남’, ‘워크온(Walk on)’앱을 기반으로 운영돼 걷기 활동을 공유하면 건강정보를 제공받고, 기부참여도 가능하다.

양오승 강남구 보건소장은 “강남은 전체 면적의 75%가 낮은 평지여서 보행환경이 안전하다”면서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함께 걸어요! 강남 한 바퀴’를 통해 소소한 걷기의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리부서
보건소대표전화(다산콜센터) / 02-3423-7200
최종수정일 : 2019-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