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오페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강남구보건소

진료 검진

  1. 홈>
  2. 진료 검진>
  3. 진료 및 검사

진료 및 검사

‘건강을 생활에 담다’ 28일 강남구 건강포럼 열린다
l 2019-11-19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로 도약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은 오는 28일 비즈니스센터(봉은사로 320) 11층 강당에서 ‘건강을 생활에 담다’라는 주제로 건강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구민들에게 신체활동 및 명상 등 강의를 통해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강남을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 및 직장인을 비롯 다른 자치구 건가도시 담당자 등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우선 건강특강으로 여에스더 박사가 ‘행복한 삶을 위한 건강관리법’에 대해 강연하고, 고광욱 고신대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도시와 건강’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신체활동증진 정책,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환경 등을 발표한다.   이어서 이용수 장안대 생활체육과 교수가 ‘신체활동을 통한 힐링’ 방안을, 이주아 한국심력키움연구소 대표가 ‘명상으로 마음 비우기’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이번 건강포럼을 통해 건강도시 강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전문가 패널로부터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건강정보를 얻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로 도약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은 오는 28일 비즈니스센터(봉은사로 320) 11층 강당에서 ‘건강을 생활에 담다’라는 주제로 건강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구민들에게 신체활동 및 명상 등 강의를 통해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강남을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 및 직장인을 비롯 타 자치구 건강도시 담당자 등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우선 건강특강으로 여에스더 박사가 ‘행복한 삶을 위한 건강관리법’에 대해 강연하고, 고광욱 고신대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도시와 건강’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신체활동증진 정책,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환경 등을 발표한다. 

이어서 이용수 장안대 생활체육과 교수가 ‘신체활동을 통한 힐링’ 방안을, 이주아 한국심력키움연구소 대표가 ‘명상으로 마음 비우기’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이번 건강포럼을 통해 건강도시 강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문가 패널로부터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건강정보를 얻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